008h hormone, 홇~'-먼, 호르몬 > Linkers : 주제별 옴니버스형 동영상을 매일2시간씩, 365일동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nkers : 주제별 옴니버스형 동영상을 매일2시간씩, 365일동안..

008h hormone, 홇~'-먼, 호르몬

페이지 정보

작성자 surveyor 댓글 3건 조회 12회 작성일 21-08-15 13:48

본문

008h hormone, 홇~'-먼, 호르몬
[현재진행상태(위) : Current status as above photo ]
Overall Procedure of alivemap.png
[전체진행절차(위) : Overall Procedure of alimap ]
Searching Relevant Words searching..edit
keyword#도파민(dopamine)#아드레날린(adrenaline) # 노르아드레날린(noradrenalin) # 페닐에틸아민(phenylethylamine) # 옥시토신 # 바소프레신(vasopressin) # 세로토닌(serotonin), 행복 호르몬 # Neuropsychopharmacology, 신경정신약리학 # Cortisol, 하이드로코르티손, 코르티솔, 코티솔 # Pituitary gland, 뇌하수체,

★맨 처음에 하느님이 만든 남자는 양성을 겸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남자 중에서도 여성 호르몬이 있고, 여성 중에도 남성 호르몬이 있다. –탈무드
[인간 접속자 들어가기]

★호르몬 건강 자가 진단표는
1. 운동을 해도 자꾸 살이 찐는가?
2. 피부가 푸석거리고 주름살이 늘었는가?
3. 밤에 잠을 잘 못자는 가?
4. 이유 없이 짜증이 잦아졌는가?
5. 얼굴과 온몸이 잘 붓는가?
6.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듣는가?
7. 늘 피곤하고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가?
8. 감정 조절이 쉽지 않고 우울한가?
9. 식사를 했는데도 뭔가 먹고 싶은가?
10. 밤에 화장실을 자주 가고 항상 목이 마르는가?

*


★성장 호르몬을 평생 유지하기 위한 11가지 방법은 1. 억지로 자지 말고 졸릴 때 잘 것, 2. 수면 환경을 잘 정돈할 것 3. 수면 준비가 중요함. 4. 성장 호르몬의 재료를 잘 섭취할 것 5. 꾸준한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키워 줄 것. 6. 꾸준히 지방을 줄여나가는 노력도 필요 7. 과식 피하기. 8. 성장 호르몬이 싫어하는 것들을 피할 것 (스트레스 ) 9. 긍정적인 생활 할 것. 10. 혈액 순환 잘 되게 할 것. 11. 원활한 식사 법 유지할 것. -박민수(박사/유튜버)
[노화 접속자 들어가기] vs [노후 접속자 들어가기]

★사랑(Love)의 유래 사랑. "어떤 상대를 애틋하게 그리워하고 열렬히 좋아하거나 다른 사람을 아끼고 위하며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일컫는다. 원래 생각 사(思)와 부피 량(量)이 합쳐진 한자어로 상대방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 정신적 행위다.
[짝사랑 접속자 들어가기]

★호르몬은 1905년 영국의 생리학자 어니스트 스탈링(Ernest Henry Starling)이 그리스어로 '자극하다' '흥분시키다'라는 뜻을 가진 'hormaein'이라는 단어에서 가져와 만든 이름이다.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져 혈관을 타고 여러 세포에 도착해 세포를 흥분시키는 역할을 한다.

★신경전달물질은 뇌에서 활동하는 호르몬으로 뇌내 호르몬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호르몬이 주로 내분비계에서 분비된다면 신경전달물질은 뇌에서 분비되며 신경세포로 신호를 전달한다. 대개 인지, 주의, 감정, 중독 등에 관여한다. 내분비계 호르몬이면서 신경전달물질 역할을 하는 것도 있다.
*이 화학물질들은 우리 몸 안에서 소통을 담당한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 변화를 파악해 실시간으로 주변 세포와 장기에 자극을 줘 상태를 전달한다. 위험물질을 확인하거나 공격, 대처하도록 도우며, 신체가 항상성을 유지할수 있도록 한다.
*우리가 사랑에 빠지면 분비된다고 알고 있는 도파민과 세로토닌은 신경전달물질이다. 하지만 췌장에 분비돼 우리 몸의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은 호르몬이다. 아드레날린은 우리 몸에서 긴장과 스트레스, 흥분 상태와 관련 있는 신경전달물질이지만, 간과 근육에서는 호르몬으로 작용한다.

★도파민은 누군가에게 첫눈에 반하는 순간 우리 몸에 분비되는 물질은 도파민(dopamine)이다.
*도파민 촉진제가 당뇨치료에도 쓰일 수 있다.-장항준(의시/출처:FDA)
*행복의 4가지 호르몬이 있는데 웃을 때 ㅡ엔돌핀, 평안한 마음엔 ㅡ 세로토닌, 뭔가 열심히 한 후 성취감엔 ㅡ 도파민, 인간관계 친근한 행복감은 ㅡ 옥시토신이다. -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유튜버)
[짝사랑 접속자 들어가기] vs [행복 접속자 들어가기]

★아드레날린, 노르아드레날린은 우리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 서면 얼굴이 빨개지고, 심박수가 증가하며, 평소와 다른 긴장과 불안을 느끼기도 한다. 또한 긴장으로 근육이 수축되고 동공이 확장된다. 마치 위험한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와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는데, 모두 아드레날린(adrenaline)과 노르아드레날린(noradrenalin)이 분비되었기 때문이다.
[분노 접속자 들어가기]

★페닐에틸아민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을 가리켜 '콩깍지가 씌었다'라고 표현한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평범한 사람도 내 눈엔 특별해 보이고, 그 사람의 단점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보고 있는데도 그립고, 먼 길을 달려서 한숨에 상대를 보러 가기도 한다. 이렇게 제어하기 힘든 열정적인 사랑의 상태는 페닐에틸아민(phenylethylamine) 때문이다.
*페닐알라닌은 단백질의 구성성분인 아미노산의 하나인 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 많이 들어 있다. 이를테면 쇠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와 콩 등은 페닐알라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소고기 스테이크를 먹을 때 사랑의 감정이 샘솟는 것을 비단 비싼 레스토랑이 제공하는 호사스러운 분위기 때문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옥시토신은 그리스어로 '일찍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가진 옥시토신(oxytocin)은 수십 년 동안 오로지 모성애와 직결된 호르몬으로 여겨졌다. 옥시토신은 부드러운 근육을 자극하고 신경을 예민하게 하므로 남녀가 상대방을 꼭 껴안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히게 된다.
*그러나 1970년대에 새로운 기능이 발견되면서 오늘날 신경과학의 가장 흥미로운 연구 주제의 하나로 부상했다. 옥시토신이 성생활이나 대인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결혼 접속자 들어가기] vs [연애 접속자 들어가기]

★바소프레신(vasopressin)은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남성형 애정 호르몬'이다. 분비되는 부분과 역할, 구조도 비슷하여 옥시토신의 형제 호르몬이라고 불린다. 바소프레신은 남성들이 여러 여성을 만나려는 마음과 혼자 있고 싶은 마음을 피하도록 돕는다,
[연애 접속자 들어가기] vs [연인 접속자 들어가기]

★세레토신은 신경세포가 만나는 접합부인 시냅스(synapse)에서 분비되어 뇌를 자극하는 호르몬이자 신경전달물질이다. 식사, 수면, 기분 등 전반적인 우리 몸의 생리적인 욕구에 관여한다.
*특히 우리가 느끼는 행복감 우울감과 크게 관련이 있다. 세로토닌(serotonin)은 평온하고 안정감을 주는 호르몬이다. "넌 이제 행복하고, 편안한 상태이다" 연애를 한창 하게 되면 행복한 감정에 푹 빠지게 되는데 이것은 세로토닌 덕분이다.
*세로토닌의 분비를 늘리려면 트립토판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트립토판은 두부 등 콩 요리, 치즈, 요구르트, 바나나 등에 많다. 또 비타민 B6도 세로토닌 생성에 관여하는데, 비타민 B6는 닭고기, 돼지고기, 현미 등에 풍부하다.
*세로토닌 분비 음식에는 1.귀리 2.바나나 3.달걀 4.초콜릿 5.파인애플 6.연어, 고등어 7.병아리콩
*음식섭취로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법은 트로토판이 많이 나오는 음식인 치즈, 우유, 바나나, 두부, 땅콩, 계란, 살코기 등이다.
*21세기 인류를 위협하는 우울증과 비만이, 하나는 세로토닌이 낮아서, 하나는 높아서가 원인이라니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 더사이언스타임
[두뇌 접속자 들어가기]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과다 복용하면 수면장애, 심장마비, 뇌졸중, 전립선암의 위험이 커진다.-헬스경향
[장애 접속자 들어가기]

★뇌는 현실과 언어를 구별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입으로 '짜증나'를 반복하면 그 소리가 귀를 통해 뇌로 전달되고, 뇌는 '짜증이 나 있는 것인데 왜 멀쩡한 척하느냐'면서 온몸에 불쾌한 스트레스 호르몬을 쫙 뿌린다. 말버릇은 그야 말로 버릇으로 출발하지만 버릇이 거듭되면 마음과 몸에 굳어 버린다. -우종민 교수

★외로운 사람은 아닌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Cortisol, 하이드로코르티손)이 훨씬 많이 분비된다. - 서수연(성신여대 심리학과)
*사회적 지지가 약하고 외로움을 많이 느낄수록 패스트푸드 섭취, 음주, 흡연, 불규칙한 수면 같은 건강을 저해하는 행동을 많이 한다. - 서수연
[외로움 접속자 들어가기] vs [분노 접속자 들어가기]


⊙⊙⊙⊙⊙ If N/A above linkers so far. Click this! [Current status of 365 linkers for platform]



Notice!!! Some contents Temporary suspend as belows persuant to the guideline. However, it will be open soon
알림!!!!. 앨리맵 컨텐츠 정책에 따라 일부 영상이 임시 중단됩니다. 조만간 재 오픈 하겠습니다.
Sorry for the inconvenience. 불편을 끼쳐드려서 미안합니다.

[당신의 인생을 네비하라. Navigate your life ]
★경고! 당신의 인생을 네비하라. ★Navigate your life~

★경고! 당신의 생애를 다 보여준다면 당신의 인생을 바꾸려고 하겠지요.
★ Warning! You are supposted to change your life if you can navigate all your life.

코티솔이 신진대사에 미치는 영향 [서울아산병원]호르몬 [내 몸 둘러보기]

[타 유튜버의 재생목록을 이용한 목차] : 부록 영상은 추후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플랫폼 주제목차로 전환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성장호르몬. >지방저장 호르몬 >Searching..

댓글목록

surveyor님의 댓글

surveyor 작성일

뇌에서 사랑이라는 감정의 마지막 정착지는 처음 시작했던 출발지와 같다. 사랑의 감정으로 활성화 되었던 '미상핵(尾狀核·caudate nuclei)'이다. 머리 양옆에 하나씩 쌍으로 구성돼 있는데 크기는 각각 새우만하다. 타자를 치거나 운전하는 법 등 행동양식이나 습관이 이곳에 저장돼 쉽게 잊히지 않는다. 처음의 불 같았던 사랑은 사라지지만 곧 오랫동안 지켜야 할 의무의 감정으로 변해 지속하는 것은 미상핵 때문이다.

연인 관계의 최종 목표는 '우정 같은 사랑(companionate love)'이라고 과학자들은 말한다. 예외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사랑은 대부분 편안한 관계로 종착되며, 또 그렇게 될 수밖에 없다는 게 과학자들 주장이다.

surveyor님의 댓글

surveyor 작성일

★남녀와의 성관계 후엔 옥시토신과 바소프레신이 분비되어, 높은 성적만족도에 따라 애착이 더욱 생긴다.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이 짜증이 나고 우울한 것이다. 남성 호르몬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줄어드는 등의 변화가 생기기 때문이다.-이해나(헬스조선 기자)
★뇌는 현실과 언어를 구별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입으로 '짜증나'를 반복하면 그 소리가 귀를 통해 뇌로 전달되고, 뇌는 '짜증이 나 있는 것인데 왜 멀쩡한 척하느냐'면서 온몸에 불쾌한 스트레스 호르몬을 쫙 뿌린다. 말버릇은 그야 말로 버릇으로 출발하지만 버릇이 거듭되면 마음과 몸에 굳어 버린다. -우종민 교수
★눈의 조직에는 유선자극호르몬인 프로락틴(prolactin), 황체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progresterone),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androgen),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수용체가 있어서 성 호르몬에 민감하다.
★몸에 안좋은 생선 9가지는 1.메기 : 양식용 성장 호르몬 문제. 2.고등어 : 축적된 수은 문제. 3.블랙핀 참치 : 양식에 따른 항생제와 호르몬. 4.틸라피아 : 기름진생선으로 콜라스테롤 증가 및 알레르기 민감..(심장질환,천식,관절염 환자 삼가). 5.장어 : 기름진 생선으로 물에있는 모든 잔여독소 함유 문제. 6.팡가시우스 : 가장 오염된 강에서 서식하여 인산, 수은 다량함유문제. 7.옥돔 : 수은으로 많이 오염된 생선. 여성과 아이들에게 삼가해야 함. 8.기름치(흰 참치) : 곰토톡신 함유. 체내 소화안됨. 9.볼락 : 수은이 많은 생선.
★사랑에 빠지면 페닐에틸아민이 환각상태에 빠지게 하며, 식욕을 억제시켜 배고픔을 억제한다.
★사랑이 눈을 멀게 되는 것이 신뢰와 결속의 호르몬인 옥시토신과 바소프레신의 결합장소인 특정 뇌부위에 도파민을 분비시켜 쾌감중추는 활성화되지만 다른 부위는 효력을 잃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판단력이 흐려진다는 것이다.
★세로토닌은 스트레스에 약하다. 세로토닌의 감소는 짜증만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도 크게 느끼게 한다. 때문에 필요 없이 싸움을 걸게 하거나, 자살을 하고 싶게 만들기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세로토닌이 감소되는 것을 알 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은 ‘피곤하다’는 것이다.-최유리
★식초는 체액을 약알칼리로 유지시켜 주고, 항스트레스 호르몬인 부신 피질 호르몬을 배출해 준다. 또한 칼슘 흡수를 도와주므로 골다공증에 좋고, 기미와 검버섯, 여드름 같은 신체의 독을 없애 준다. 뿐만 아니라 요산과 같은 노폐물을 배출하여 통풍 등을 예방하고, 체내 지방 화합물의 합성을 방기하는 항비만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비만을 방지하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여 혈압을 낮춘다. 신맛은 특히 ‘간’과 관련이 깊은데, 임산부의 경우 배가 불러올수록 간을 위축시켜 신 것을 더 먹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럴 때 식초를 먹으면 뼈가 튼튼한 아이를 낳는다고 한다. 평소 식초 요리를 많이 섭취하면 피로에도 끄덕없는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이이즈카 리스코
★여자가 남자보다 더 우울해하는 이유는 에스트로겐이 증가하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도피민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우울한 날, 맛깔스러운 스테이크나 케이크 한조각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우유한잔. 잠자기 전 따듯한 우유한잔은 수면을 촉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분비시켜 편안한 휴식을 준다.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 분비되며, 특히 오전 6~8시쯤에 분비되어 잠이 오지 않는다.
★햇볕을 쬐거나 아름다운 해변에서 햇빛을 받고 누워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세로토닌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려면, 계란, 치즈, 파인애플, 두부, 연어, 견과류와 씨앗, 닭, 칠면조이다.

surveyor님의 댓글

surveyor 작성일

렙틴, 식욕억제 호르몬(포만감 호르몬) *렙틴은 식후 20분 이후에 분비된다.

그렐린, 허기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새벽 2시에 제일 많이 분비된다. 수면이 짧아도 많이 분비된다.

호르몬 관리만 잘하도 10년은 젋어진다.-

재생및 복구 호르몬
성장호르몬은 20대 부터 10년마다 14.4%가 줄어든다. 개인차가 정말 많은 호르몬이다.

성장호르몬 관리방법은 적절한 육식은 섭취(단백질/ 필수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 -
안드로겐(남성 호르몬을 말하는 모든 것을 지칭)
남성호르몬과 탈모는 관계가 있다.
남성얼굴이 가로가 클 수록 남성호르몬이 크다.

상단으로

TEL. 070-8842-7521 E-mail. master@alivemap.com First Floor, Amal Plaza, Lins Road, Nyali, Mombasa, Kenya
대표:박지윤,박승효 사업자등록번호:123-**-***** 개인정보관리책임자:박승훈

Copyright © SURVEYOR.OR.KR. All rights reserved.